guystyle :: Mid 2010 MacBookPro DVD 지역코드 해제
IT2011.04.01 09:13

※ 본 포스트의 내용을 실행함에 있어 모든 책임은 사용자 본인에게 있음을 먼저 알리는 바 입니다.

 사실 요즘엔 DVD 자체를 잘 보지 않지만, 우연한 기회에 유럽산 DVD를 돌릴 기회가 있어서 봤더니 (당연하게도)락이 걸려 있더군요. 워낙 리핑된 파일로만 영화를 보다 보니.. 반성합니다.

 지역코드는 OSX 기본 DVD 플레이어인 "DVD 플레이어" 앱의 경우 최대 4번까지 바꿀 수 있고, 마지막에 바꾼 지역코드는 그대로 고정이 되어 더이상 바꿀 수 없게 락이 걸리게 되어 있습니다. 즉, 한국에서 맥북 프로를 샀다면 지역코드 3번 DVD만 볼 수 있고 유럽이나 북미판을 보게 되면 지역코드를 볼 때마다 바꿔줘야 하는데.. 번거로운 일이고 심지어 살 떨리는 일이기도 합니다. 한번 걸리면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락을 풀 수가 없으니까..

 OS를 다시 설치한다거나 하는 방법이 있겠지만, 듣기로는 하드웨어적인 락이 걸린다고 들었습니다. 

 그러나 당연하게도 뚫을 방법은 있습니다. (그리고, 몹시 간단합니다.)

 링크 를 따라가시면 ODD 기종별로 RPC1 펌웨어가 올라와 있습니다. 제가 쓰는 Mid 2010 MBP의 경우 마츠시타 UJ-898모델 HC10버전 펌웨어를 씁니다. 이 모델과 펌웨어를 확인하는 유틸리티는 DiscInfoX 라는 앱입니다. 각자 모델에 맞는 펌웨어를 받으신 후에, 펌웨어를 덮어씌우는 툴로 RPC1 펌웨어를 덮어씌우시고, 지역코드 해제하는 앱을 한번 돌려주시면 끝납니다. 참 쉽죠?

 주의하실 점은, OSX 버전 10.6.5 이후에는 OSX에서 펌웨어를 덮어씌우지 못합니다. 해결책은 아주 간단합니다. 그냥 부트캠프로 들어가셔서 윈도우 버전 플래셔로 펌웨어를 갈아엎으면 끝.

 그래서.. 이렇게 된 것입니다.

오오미 굳이랑께!!

ps. Early 2011 맥북 프로의 경우 아직 펌웨어가 덤프되지 않은 모양이니 기다려보세요.

ps 2. 다 귀찮으면 그냥 하시던 대로 토렌트에서 리핑된 파일을 받으시면 됩니다. 요즘엔 블루레이 립이 대세랑께!! o<-<

Posted by guystyle

댓글을 달아 주세요